윗배 빼는법 정리

반응형

윗배 빼는법으로 운동이나 식사 조절이 무척 중요한데요. 윗배가 나오는 이유가 내장지방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내장지방은 불규칙한 식습관, 잦은 음주, 스트레스, 폭식이 원인으로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 발병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서둘러 윗배 빼는법을 통해 줄여주셔야 해요. 피하지방에 비해 없애기 쉽다고 하니 미용과 건강을 위해서 하루라도 빨리 운동이나 음식조절 등 빼는법을 실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윗배의 원인 내장지방은 손가락으로 집을 수 있는 피하지방이 아닌 손가락으로 잡을 수 없는 내장 주위에 붙은 지방이에요. 겉으로 보기에는 비만 처럼 보이지 않지만 허리사이즈를 통해 스스로 자가진단 해볼 수 있어요. 남성은 85cm, 여성은 90cm 를 넘을 경우 진단내려지며 윗배 빼는법으로 허리사이즈를 감소시켜야 합니다.

 

 

과자를 매일 먹는다거나 아침을 굶는 경우가 많고, 술을 거의 매일 마시는 분들은 윗배가 나오기 쉬워요. 또한 외식이 잦고, 인스턴트 음식을 즐겨 먹고, 느끼한 것을 자주 먹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운동부족, 흡연, 밤 늦은 시간에 음식을 먹는 것도 윗배 원인이 되니 주의해주세요.

 

 

건강을 위협하는 윗배 빼는법으로 중요한 것은 운동이에요. 근육 운동으로 기초대사량을 늘리면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하고 지방이 붙기 어려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하기 보다 가벼운 복근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근육 트레이닝만으로는 지방 연소효과가 높지 않아서 걷기, 조깅, 하늘자전거타기 등 유산소 운동도 함께 해주셔야 하는데요. 산책이나 조깅은 주3회, 30~60분 정도 실시하면 윗배는 물론 건강 유지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30~60분을 지키기 어려울 경우에는 10분 정도 걷기를 하루 3번 정도 반복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이라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 타기가 윗배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천장을 보고 누워 마치 패달을 돌리듯 발을 구르면 됩니다.

 

 

평소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도 윗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고 앉으면 속근육이 강화되어 내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되면서 배가 볼록 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바른 자세는 허리통증이나 어깨 결림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으로 바르게 앉는 것이 힘든 분은 허리에 쿠션 또는 수건을 끼워 넣어보세요.

 

 

식사 조절도 윗배를 빼는법으로 중요한데요. 기름진 것, 간식 등을 먹으면 운동을 해도 효과를 보기 어려워요.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챙겨드셔야 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인 등푸른생선이나 들깨 아마씨 등을 섭취하면 윗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며, 혈액순환을 잘되게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지방을 연소하고 분해하는 음식을 챙겨드세요. 캡사이신에 의해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는 고추, 체지방의 연소를 촉진하는 생강, 내장지방을 연소시키는 호두,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버섯류를 적극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로 인해 윗배가 나온 분들이라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 해야하는데요. 식이섬유는 채소와 버섯류에 많이 들어 있으며 채소 외에 장내 환경을 정돈해주는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지방은 중년에게서 많이 나타나지만 젊은 사람도 운동 부족, 늦은 저녁식사 등으로 인해 윗배가 많이 나오게 된다고 해요. 생활습관으로 인해 증가하는 만큼 윗배 빼는법인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