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차갑게 만드는 방법들

반응형

음료수와 맥주는 미지근하게 마시는 것보다는 이가 시릴 정도로 차게 해서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하지만 사오는 길에 이미 미지근해지거나 냉장보관하는 것을 까먹을 때가 있어요. 이때는 맥주 차갑게 식히는 몇 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아주 시원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주방에 있는 키친 타월과 캔음료를 준비해 주세요. 다음으로 키친 타월을 물에 적셔서 캔음료를 잘 감싸 10분 정도 냉동실에 보관을 해주면 됩니다. 냉동실에서 냉각됨과 동시에 키친 타월의 수분이 기화하면서 냉각 효과를 주어 빠르게 차갑게 만들 수 있어요.

 

 

얼음이 많을 경우에는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얼음을 채우고 캔음료를 넣어 3분동안 손으로 캔을 돌려줍니다. 온도 차이가 있는 물체를 접촉 시키면 뜨거운 것은 차가워지려고 하고 찬 것은 따뜻해 지려고 하는 특징이 있어요. 편하게 얼음물 속에 소금을 넣고 캔음료를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금을 넣으면 얼음물의 융점이 낮아져서 빠르게 식히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얼음과 키친타월 등으로 맥주 차갑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캔음료를 냉동실에 넣은 것을 깜빡 잊는 경우도 있으니 냉동실에 보관했을 경우 시간을 꼭 체크해주세요. 탄산가스를 포함한 음료가 얼면 부피가 증가해서 캔이 부풀어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맥주나 탄산음료가 얼면 성분이나 맛이 변하게 되니 주의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