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검사 이미지로 자신도 모르게 쌓인 스트레스를 확인해 볼까요. 피할 수 없다고 담아두면 병이 되는 스트레스 제대로 관리하고 계신가요? 저는 어느정도 쌓였다 싶으면 친구들과 수다를 떨거나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통해 푸는 편이에요. 도대체 얼마나 쌓였을 때 조심하는게 좋은걸까 스트레스검사 할 수 있는 그림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소개해 드리는 그림은 착시에 의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데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 천천히 움직인다고 해요. 아예 움직이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어요. 반대로 조절이 안 되고 있을 경우 무척 빠르게 움직입니다. 지난번에 스트레스 검사 할 때보다는 천천히 움직이고 있더라고요.
아래 그림이 어떻게 보이나요. 하얀색 점만 보인다는 분도 있고 검은 점이 조금 움직이는 것 같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검은 점이 조금 움직이는 것 같다면 스트레스가 50%정도 쌓여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저는 반짝 반짝 난리도 아닌데요. 검은 점이 전체적으로 움직여 보이면 100% 최근 피로와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다는 증거에요.
또 다른 스트레스검사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앞서 말했듯 착시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경우 더 빨리 움직인답니다. 전 물결이 치는 것처럼 보이는데 어떻게 보이나요.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면 정신력이 정말 강하시네요. 약간 움직이고 있다고 스트레스에 약한사람 많이 움직인다면 엄청 약한 사람이라고 해요.
계속 보고 있으니 어지럽기도 한데요. 이번 그림은 꽃 처럼 보이는데 가까이에 있는 꽃이 반대 방향으로 돌고 있네요.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빠르게 움직인다면 휴식이 필요한 상태랍니다. 천천히 움직이는게 보이네요.
3개의 통이 돌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어떻게 보이시나요. 성격이 예민해서 그런지 이미지들이 다 움직이고 있어요. 뱅글뱅글 속도는 느리지만 움직임이 있네요. 제대로 관리를 못하고 있었나봐요.
그림이 아닌 현재 상태를 통해 알아볼까요.
대화하는 사람이 말을 너무 느리게 하면 중간에 끊는다
일반적인 일을 반복하는게 싫다
어떤 일을 해내면 단시간에 최고가 되려고 한다
줄서서 기다리면 짜증이 난다
일을 하는데 누가 방해하면 화 부터 낸다
안 되는 줄 알면서도 일이 뜻대로 안 되면 화를 낸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대체로 예민해지고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는데요. 이는 자신은 물론 다른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피해를 입힐 수 있어요. 몸과 마음을 아프게 하는 stress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웃어보세요. 크게 웃고 많이 웃으면 stress호르몬의 분비를 감소시켜주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준답니다. 노래방에가서 신나게 노래를 하거나 샤워를 할 때 노래를 부르면 기분이 좋아질 거에요.
운동을 해보세요. 엔도르핀이 마구 생성되면서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매일 꾸준히 운동하면 stress를 완화시키고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비타민C는 코르티솔 수치를 낮춰주니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챙겨보세요.
도움되는 음식으로는 대추가 있어요. 예민해졌을 때 단음식이 당기는데 과자나 초콜릿은 건강에 해롭지만 대추는 단맛도 있으면서 비타민C가 풍부해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건강과 미용을 챙길 수 있어요.
바삭한 과자가 당긴다면 견과류를 드세요. 견과류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이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를 억제해 준답니다. 그 밖에 연어, 녹차, 바나나, 아보카도 등이 효과적이니 스트레스검사 결과 많이 쌓여 있는 상태라면 자주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튼튼 건강 이야기 > 자가진단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땀이 많이 나는 이유 자가진단 (0) | 2016.05.09 |
---|---|
불면증 원인 자가진단 해볼까 (0) | 2016.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