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모음

반응형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을 확인하여 알뜰하게 재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우유는 유통기한 내에 마시는 것이 좋지만 가끔 냉장고에 있는 것을 잊어버려서 남는 경우가 있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마시면 배탈이 날 수 있어서 아깝지만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이 다양해서 버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청소는 물론이고 세안을 할 때 사용하는 등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이 다양하니 버리지 마시고 활용해 보세요. 지방이나 칼슘,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 영양소가 균형있게 들어 있는 우유는 건강과 미용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보관이나 유통기한을 신경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우유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청소를 할 때 세제 대신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름 얼룩을 제거할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유성볼펜이 묻었을 때 그냥 물로만 닦는 것 보다 우유를 사용했을 때 얼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름때를 지우는데 효과가 있어서 담가두었다가 문질러 닦아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바닥을 청소하는 것도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물과 섞은 물에 걸레를 담갔다가 바닥을 닦은 후 마른 걸레질을 하면 목재 바닥의 윤기를 어느정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일반 왁스만큼의 광택은 아니지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세균이 많고 더러운 컴퓨터 키보드를 닦을 때도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키보드에 끈적 한 것이 묻었을 때 천이나 면봉에 묻혀 닦으면 깨끗하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어요.

 

 

우유 유통기한 지난 것으로 관엽식물에 묻은 먼지를 닦고 윤기를 낼 수 있습니다. 공기정화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세히 보면 미세한 먼지가 쌓여 있기 때문에 천에 적셔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분무기에 넣어 분사하면 해충을 없애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우유가 마르면서 막이 생겨 벌레가 질식하게 됩니다. 이 방법은 맑은 날 아침에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막이 생기는 것은 식물의 호흡도 방해하는 것이므로 우유가 마른 저녁에는 물로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은 반지나 목걸이 등 실버 액세서리를 닦을 때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은으로 된 악세서리는 쉽게 칙칙해지고 관리가 귀찮은데 우유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닦을 수 있어요. 1시간 정도 담가 두었다가 닦아내면 단백질 성분이 먼지를 흡착하고 더러움을 없애줍니다.

 

 

우유 활용법으로 세안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단백질, 비타민외에도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따뜻한 우유를 얼굴 전체에 바른 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한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피지를 분해해 여드름을 막고 피부 건조함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남은 것으로 세안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눈 피로와 눈가 잔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아침이면 눈이 퉁퉁 붓는 분들은 차가운 우유를 화장솜에 적신 후 눈두덩이에 올려 보세요.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눈의 피로가 풀립니다. 또한 단백질 성분이 잔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의 활용법으로 입욕제가 있어요. 클레오 파트라도 미모 유지를 위해 우유로 목욕을 했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물에 섞어서 20분 정도 목욕을 하며 피부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목욕 후 깨끗하게 청소를 해야 합니다.

 

 

피부에 사용할 경우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어서 사용전 테스트 해보고, 유통기한이 많이 지난 것은 사용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버렸던 분들이라면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두셨다가 활용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