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곰팡이 제거방법

반응형

실리콘 곰팡이 제거방법 없는걸까요. 실리콘에 생긴 곰팡이 제거방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집 안 청소 중 가장 신경쓰이는 곳은 화장실 실리콘 곰팡이가 아닐까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어느새 화장실 곳곳에 피어 있는 검은 곰팡이는 왠만한 제거방법으로는 없어지 않더라고요. 건강에도 해롭다고 하니 서둘러 실리콘 곰팡이 제거방법으로 없애주세요.

 

 

실리콘 곰팡이는 화장실 틈새나 이음새에 자주 생기는데요. 귀찮다고 청소를 미루면 크기는 물론 개수도 증가합니다.. 보기에도 지저분한데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고요? 더 늦기 전에 실리콘 곰팡이 제거방법으로 없애버리세요.

 

 

건강에 해로운 실리콘 곰팡이.. 요구르트와 치즈, 와인 등 음식에 필요한 곰팡이도 있지만 검은 또는 푸른 곰팡이는 우리몸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체내에 들어가면 기관지 천식이나 비염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유모를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면 의심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화장실 실리콘 곰팡이 제거방법에 관심이 높은 것은 그만큼 화장실 실리콘에 자주 생기기 때문인데요. 고무 패킹은 부드러운 특성이 있어서 쓱쓱 문질러 닦으면 상처가 생기고 그 안에 곰팡이 포자가 침투해서 번식하기 쉽습니다. 고무패킹을 닦을 때는 부드럽게 닦아야 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이 아닐까요. 실리콘 곰팡이가 번식하는 조건을 제거해야 합니다. 조건은 온도 20 ~ 30 ℃, 습도 60 % 이상, 이물질, 산소 4가지 정도가 있어요. 이 조건이 갖추어지면 마구 성장을 합니다.

 

 

먼저 온도에 대해 알아보면 20도 이하에서도 서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방심을 해서는 안돼요. 고온 다습한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다음은 습도에요. 실리콘 곰팡이가 생기지 않으려면 환기를 자주 시켜주셔야 합니다. 샴푸 아래, 타올, 세면대의 오목한 부분 등 보이지 않는 곳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 해주세요 

 

 

<집에 있는 재료로 없애는 방법알기>
천연 세제로 사랑받고 있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없애는 방법이 있어요. 베이킹 소다 2큰술, 물 500ml를 분무기에 담아 신경쓰이는 곳에 분사합니다. 2~3시간 정도 방치 후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주세요.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제거방법도 있습니다>
세제 냄새가 싫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식초 1: 물 10의 비율로 분무기에 담습니다
2. 곰팡이에 살포합니다.
3. 베이킹 소다물도 추가로 뿌립니다
4. 10분 정도 방치 후 씻어냅니다

 

 

식초는 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으며 심하지 않을 경우 식초만으로도 제거할 수 있어요. 그래도 없어지지 않을 경우 베이킹 소다물도 사용해 화학반응을 일으켜 분해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고집이 센 실리콘 곰팡이 없애기>
1. 전용 제거제를 바릅니다
2. 키친 페이퍼를 덮어주세요
3. 그 위에 또 바릅니다
4. 랩으로 덮습니다
5. 반나절은 방치합니다.
이 방법을 반복하면 웬만한 화장실 곰팡이는 없앨 수 있어요.

 

 

너무 오래된 것들은 실리콘 곰팡이는 잘 안 없어져서 염소계 표백제 락스를 활용해야 합니다. 재료는 염소계 표백제, 녹말, 화장실 청소용 고무장갑 입니다.

1. 손이 거칠어지지 않게 장갑을 착용합니다
2. 녹말 한 숟가락+락스 한 숟가락을 섞습니다
(오래 두면 효과가 떨어지지 필요할 때 만들어 사용하세요)

 

 

3. 화장실 실리콘, 싱크대 이음새 등에 바릅니다
4. 물기를 잘 닦아낸 후 발라주세요
5. 10~20분 정도 방치 후 닦아 주세요.
너무 오래 두지 않는 것이 좋지만 오래 둘 수록 효과는 좋더라고요. 한번에 제거 되지 않는다면 여러 번 반복하세요.

 

 

<락스만으로 실리콘 곰팡이 제거방법>
1. 화장지나 키친 페이퍼를 신경쓰이는 부분에 올립니다
2. 그 위에 락스를 도포하고 랩을 씌웁니다
3. 시간이 지난 후 닦아냅니다

 


몇 가지 제거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실리콘 곰팡이 제거에 성공했어도 안심은 금물입니다. 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금방 새까맣게 될 수 있어요. 고온다습한 여름에는 더 자주 환기를 시키고 가끔은 베이킹 소다와 식초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