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차 효능 만드는법

반응형

민들레차 효능이 다양해서 직접 만들어 챙기는 분들도 있는데요. 집에서 민들레차 만드는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 높고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민들레차 효능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 걸까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며, 혈당과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뿌리 부분의 경우 이뇨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민들레 효능으로 부종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들레차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 비타민B, 베타카로틴, 칼륨, 타닌, 식이섬유, 콜린, 실리마린 등이 들어 있어서 건강과 미용에 좋은 민들레차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칼륨 성분의 경우 이뇨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부종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뇨 작용을 촉진해 결과적으로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신장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 효능으로 여성들의 유선염이나 유방암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소염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민들레차를 섭취하면 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유선염 외에도 간염, 위염, 편도선염, 전립선염, 기관지염, 인후염 등에도 효과가 있어서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어요.

 

 

피부미용에 관심있는 분들도 민들레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데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 건조함과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비타민A의 경우 피부의 건조를 방지해주며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고, 멜라닌 색소로 인한 기미, 주근깨를 예방해줍니다. 칼륨의 이뇨, 해독 효과로 체내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해주기 때문에 피부염 예방에도 좋아요.

 

 

불균형한 식생활 습관으로 인해 소화불량, 속쓰림, 위염 등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민들레 효능으로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위장의 염증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식 했을 때 고기나 기름진 식품을 많이 먹어서 소화가 잘 안 될 때 민들레차를 마시면 불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수족냉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요. 민들레차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여성분들 수족냉증에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독소와 노폐물이 잘 배출되고 신진대사가 향상되어 체중감량에도 좋습니다. 심한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좋아요.

 

 

민들레차가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며 모세혈관을 넓히고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민들레차에 든 칼륨 또한 고혈압 예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고혈압의 원인으로 알려진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준답니다. 짜게 먹은 날에는 민들레차를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민들레 효능이 있어요. 민들레차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눌린이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식후 혈당을 완만하게 만드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요. 혈액 내 콜레스테롤이 줄면 혈류가 원활해지고 당뇨병 외에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민들레 효능이 있어요. 민들레차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에 이 실리마린이 간의 세포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간 세포의 재생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간의 해독기능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나 여드름 같은 피부염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에스트로겐의 활성을 강화하고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하는 민들레차 효능이 있어서 생리통, 생리불순, 불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자궁이 차면 어혈이 생기고 노폐물이 쌓여서 각종 부인과 질환의 원인이 되는데 민들레차가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부인과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민들레차 효능인 이뇨작용으로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해 부종을 해소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높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빈혈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요.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어서 집에서 민들레차 만드는법을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민들레차 만드는법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아요.

 

 

직접 민들레차 만드는법 순서
1. 4~5월에 뿌리까지 손상되지 않게 채취해주세요. (오염되지 않은 곳)
2. 깨끗하게 씻어서 2~3cm 크기로 잘라 햇볕에 보름 정도 건조시켜주세요
3. 건조시킨 것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덖어주세요
4. 덖은 민들레를 그대로 보리차처럼 끊여 마시거나 믹서로 곱게 갈아서 종이 필터를 이용해 드립커피 마시는 것처럼 마실 수 있습니다.
민들레차 효능이 다양하지만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며 과다섭취하면 설사, 속쓰림 등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맛있는 이야기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에 좋은 음식 차  (0) 2017.10.01
들기름 효능 먹는법  (0) 2017.09.28
시금치 효능 모음  (0) 2017.09.27
위염에 좋은 차 종류  (0) 2017.09.16
감초 효능 정리  (0) 2017.09.05